소셜수다 거창사람들

아로니아즙 오이냉국

 

더운 날에 아로니아 즙으로 온가족 건강 챙기기

 

 

※ 필요한 것

 

식재료: 아로니아즙, 오이, 양파 반 개, 건해초(생략가능),

차가운 먹을 530ml, 건해초 불릴 물,

소금1(맛소금+굵은소금), 설탕4(꿀 대체가능),

식초6, 얼음, 통깨(생략가능)

도구: 칼, 도마, 만들고 불리고 담을 그릇

 

 

제가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그런지

편두통이 심한 날들이 있었어요

정말 안되겠다 싶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던 중

아로니아 기르는 농가 중에서

즙을 파시는 분이 있었지요

좋다는 소리는 많이 들어봤는데

'정말 그정도로 좋을까?'

경험 해보지 않아서

의심 가득한 수희c ㅎㅎ

 

 

 

 

일단 정직하게 기르시는 부부가 농사 지은거라

몸에 절대 해가 되진 않겠지~ 하며

별 기대 안하고 구매했던 아로니아 즙

 

제가 사과 하면서 이곳 저곳 보며 느낀건데

즙은 진짜 믿는 농가에서 사야

더 안전하고 확실하게 먹을 수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포장지 같은 모양이라고

다 같은 집의 즙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꼭 생산 농가가 어디인지

확인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포장지는 여러 농가들이

공동으로 사용할 때도 있거든요^-^

 

 

 

 

<성분참고>

 

국내산 아로니아 88%

국내산 아로니아 숙성원액 12%

 

제가 아로니아 100% 들어간거 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요 아로니아즙을 주시더라구요

 

 

 

 

1포에 70ml 들어간게 30포

 

이걸 3개월 먹으면 좋다고 하던데

전 일주일 정도 먹었는데도

반응이 오더라구요

정말 신기한 반응

피로감이 덜하고 편두통도 80% 정도 좋아졌어요

계속 먹으니 거의 사라졌구요

 

이건 제 몸에 대한 반응이고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정말 아로니아 좋구나! 느끼며

전 계속 꾸준히 먹는 편인데요

 

우리집 초딩 입맛을 가진 남편은

생과보단 먹기 훨 편하지만

먹기 힘들다고 안먹더라구요

저야 아프니까 안아플려고 먹었지만

워낙 시부모님도 이런거 드시는 편 아니고

남편도 그렇게 자라서인지 먹질 않아서

제가 꾀를 좀 냈습니다.

 

솔직히 이 무더운 여름에 바깥 일 하면

완전 지치거든요

사무실 근무도 피곤한데~

그런데 이 좋은 아로니아즙을

저 혼자 먹을 순 없죠 ㅎㅎ

 

 

아로니아 즙으로 오이냉국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아로니아즙 1포를

 

 

 

 

미리 냉동실이나 냉장실을 이용해

시원하게 해줍니다.

 

 

 

 

준비된 오이 1개, 양파 반개, 건해초(초*마을) 조금

 

 

 

 

오이는 채썰어 주고

 

 

 

 

양파도 아주 얇게 채썰어 주세요.

 

 

 

 

건해초는 생략 가능한데

전 넣었어요.

물에 넣어 불려줍니다.

 

 

 

 

빈 그릇에 시원한 아로니아즙 1포를 넣고

 

 

 

 

맛소금 반스푼

(그냥 맛소금만 1스푼 넣어도 되요)

 

 

 

 

굵은소금 반 스푼

(맛소금으로 1스푼 넣었으면 생략)

 

 

 

 

설탕 4스푼

(꿀로 넣어도 됨)

 

 

 

 

국내산 사과로 만든

발효식초

 

 

 

 

6스푼

 

 

 

 

물 530ml를

속 시원하게 부어줍니다.

(혹시 아로니아즙 안 넣으면 물로만 600ml 넣으시면 되요)

 

 

 

 

잘 저어주세요~

희리릭~~!!

 

 

 

 

아로니아즙이 들어가서 빛이 곱지요?

 

 

 

 

채 썬 오이를 넣어줍니다.

 

 

 

 

양파도 넣어줍니다.

 

 

 

 

건해초가 이렇게 부풀었어요~

건져서 물기 빼고

 

 

 

 

오이냉국에 넣어줍니다.

 

 

 

 

섞어주세요~!!

 

 

 

 

냉국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얼음 동~동~

 

 

 

 

통깨도 조금 넣어줍니다.

 

 

 

 

아로니아즙이 들어가서 색이 예뻐요~

그러니 투명 그릇에 담아주면

더 예쁜거 같아요 ㅎㅎ

 

 

말하는게 좀 길었지만

* 아로니아즙에 물 넣고

소금1 설탕4 식초6 섞어주고 (중요)

야채나 과일 채썰어 넣어주면 되요!

 

 

 

 

옆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이게 아로니아랑 관련되어 있는 줄

누가 알까요?ㅎㅎ

 

 

 

아로니아와 오이는 찬 성분이라

이 무더운 여름날에

몸에 더없이 시원한 기운을

불어 넣어줄 거 같습니다 ㅎㅎ

몸이 찬 사람은 기피해야된다고 하는데

몸이 아주 예민한 저도 먹었는데

괜찮더라구요

역시 뭐든 골고루 적당히 먹으면 좋아요~

 

 

이 날 갑자기 치킨을 먹게되서

아로니아즙 오이냉국을 같이 먹게 되었는데요 ㅎㅎ

아로니아즙 잘 못먹는 남편이

오이냉국 흡입을 했지요~

 

남편 먹이기 성공~!!

 

아로니아 특유의 맛은 전혀 안느껴졌어요 ㅎㅎ

그냥 오이냉국인 줄 알고

냉면까지 이거로 해달래서

면 삶아가지고 한그릇 만들어서 줬더니

만든거 한번에 다 없어졌어요 ㅎㅎ

 

먹은 후에

뜨거운 땡볕에서 일했던 피로가

확 풀리는 거 같다는 남편의 말!

 

속으로 아로니아즙이 들어가서 그렇다고

엄청 말하고 싶었는데

꾹 참느라 힘들었어요 ㅎㅎ

 

아이들이나 가족들 건강까지 챙기고 싶을 때

이렇게 숨겨서 챙겨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가 사용한 꿈의베리 아로니아즙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제가 사용한건 프리미엄 아로니아즙인데

이게 품절이라네요 ㅠㅠ

프리미엄이 품절이라서

저도 요즘엔

 

 

플러스 아로니아즙으로 먹고 있어요~

아로니아 생과 수확중이시라던데

프리미엄 즙도 얼른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꾸준히 먹고 건강한 여름 되세요!!

 

by. 애플캣 수희

 

 

'요리하는 농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덕껍질 쉽게 까는 법~  (4) 2016.08.12
사과 부침개  (1) 2016.08.11
고구마순 김치  (4) 2016.08.04
복숭아 병조림 만드는 법  (5) 2016.08.04
아로니아 호박전  (7) 2016.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