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수다 거창사람들

안녕하세요.

자연이 나누어 주는 정을 함께 나누고 싶은

애플캣입니다.

 

얼마 간 비소식을 학수고대하고 기다렸는데 안내려서 애를 태우더니

갑자기 장마가 시작되어

며칠동안 제대로 비가 내렸는데요~

애플캣 과수원에 비 피해가 없는지 걱정이 되어

둘러보러 갔었습니다.

 

여기저기 애플캣 과수원 전체를 둘러 보는데

아무래도 저희 열매가 젤 먼저 눈에 들어오죠~

 

예쁘게 자라고 있는 사과열매 확인!

동글동글 굵은 장맛비를 맞으면서도 잘 자라주고 있더라고요~

부모님과 지은 지는 오래되었지만

저희 젊은 부부끼리 분리해서 농사 짓는 해는 이번이 처음이니까요~

게다가 3년만에 첫 열매라 잘못될까봐 노심초사 중입니다 ㅎㅎ

사과 나무들이 우리 마음을 알아 주는지 참 잘 자라고 있네요!

 

 

애플캣 과수원에 풀이 많아서 놀라셨나요?

 

저희 애플캣 농원은 제초제를 치지 않고 초생법으로 관리중입니다.

초생법은 풀과 함께 농사를 짓는 것으로

친환경농법으로 많이 알고 있지요.

 

풀이 너무 많은 것 같지만 일부러 남겨 놓은 풀이라는 것!

무더운 여름에 풀은 사람이 땀흘려가며 하루종일 베어도

또 자라고

자라고

또 자랍니다 ㅎㅎ

그래서 농부들은 여름엔 풀과의 전쟁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많이들 말합니다.

 

 

이렇게 한송이의 꽃으로 보면 풀이 아니고

아름다운 꽃이예요^-^

장맛비가 내렸는데 벌들도 잘 지내고 있네요~

 

 

기특하게 잘 자라고 있는 애플캣 사과~

 

 

가을까지 자라야 하는데

벌써 여자 주먹만한 크기가 된거 있죠 ㅎㅎ

 

 

참 싱그러운 아기사과입니다~

아기사과라고 말하기엔 우량아인가요?

 

 

애플캣 과수원 돌아보다가

바닥쪽으로 쏠린 가지가 위태위태 하길래

그냥 따버렸어요~

비교적 다른 열매들에 비해 크기도 엄청 작고요 ㅎㅎ

버리기 아까워서 제가 가져왔지요!

우리집에 있는 고양이들에게

우리 과수원에 사과 열매들이 이만큼 자랐다고 이야기 해주려고요 ㅎㅎ

 

거의 다 둘러볼 쯤

갑자기 비가 엄청 내려서 차로 피신했는데 멈추질 않을 것 같아

용추계곡 줄기를 따라가 봤어요

잠깐 드라이브 삼아?ㅎㅎ

 

 

용추계곡은 한여름에 가도

물이 얼음물처럼 차가운 곳이예요~

남덕유산 계곡 줄기라 정말 맑고 깨끗하고요

 

 

장맛비가 내리니 물안개인지~

가득하지요?

 

 

맑은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요~

 

 

곳곳에 꼬리풀 군락지도 많구요^-^

여러가지 꽃이 피지만

지금은 꼬리풀이 많이 피어날 시기인가봐요

 

장맛비가 내리는 날에도

자연은 계속 움직이고 깨어있는 느낌입니다.

 

농부들 쉬라고 고마운 것.